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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카테고리 없음 2021. 9. 25. 00:35728x90
목표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이해한다
- 객치 지향 프로그래밍의 4가지 원칙을 알아보고 이해한다.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으로 코드를 작성한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- 객체를 컨셉으로 만든 프로그래밍 페러다임(스타일)
- 객체들끼리 의사소통하도록 디자인된 프로그램
- 관련있는 데이터와 함수를 Object 단위로 개발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 및 단점
- 장점
-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
- 분석과 설계의 전환이 쉽다
- 만들어 놓은 코드의 재활용이 가능
- 단점
- 설계에 많은 시간이 투자
- 객체가 많으면 프로그램 용양이 커진다
- 처리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
객체 지향의 4가지 원칙
- 캡슐화(Encapsulation)
- 객체와 관련된 내용들을 묶어줌
- 외부에서 내부의 상태를 직접 변경 할수 없음
- 외부에서 내부의 함수를 실행하여 내부상태를 변경함
- 추상화(Abstraction)
- 외부에서 사용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
- 내부의 복잡한 동작을 이해하지 않아도됨
- 컴퓨터의 시작 버튼을 키면 부팅이 되는것처럼.. 부팅되는 디테일한 과정을 몰라도 됨
- 상속(Inheritance)
- 한번 정의해 둔 함수를 재사용할수 있음
- 다향성(Polymorphism)
- 하나의 객체가 여러가지 형태를 가짐
객체 지향으로 코드 변환해보기
{ const makeVehicle = (_name : string) => { let start = false; let speed = 0; let wheel = 0; let weight = 100; let name = _name; const playStart = () => { start = true; speed = 100; } return { name , start , speed , wheel , weight , playStart } } const car = makeVehicle('cute'); console.log(car)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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